신풍제약 2019년 시무식 모습[사진=신풍제약]
신풍제약 2019년 시무식 모습[사진=신풍제약]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기해(己亥)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역삼동 본사 강당에서 ‘2019! 변화의 시작, 성장의 신풍!’을 슬로건으로 제정하고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유제만 대표는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제약환경 속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위해 우리는 그동안 내부역량과 체질개선에 노력했다”며 “그 결과를 토대로 2019년 새해에는 전사적으로 거대 집중품목 육성과 국내시장 확대를 통한 실질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피라맥스를 필두로 한 세계시장 개척, SP-8203의 개발가속화 및 가시화, 추가적인 R&D pipeline의 강화, 그리고 공익기업으로서 사회공헌활동 등을 실현하는 글로벌 제약사로의 발돋움을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신풍제약은 지난해 자체 개발한 피라맥스정과 과립의 세계시장 발매를 시작, 작년 5월 아프리카 케냐로의 수출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8개 국가에서 성황리에 발매식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10개국에 추가로 발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특히 코트디브아르에서는 말라리아 국가치료지침에 1차 치료제로의 등록을 완료하는 등 공적시장에 대한 시장 개척을 본격화 하고 있다.

또 뇌졸중치료제로 개발 중인 혁신신약 SP-8203의 경우 임상 전기 2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작년 12월 초 임상후기 2상에 대한 식약처의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시작했다. 신풍제약은 올 연말까지 환자 투약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