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17 07:27 (목)
치아교정, 일상생활 편의성 우수한 투명교정으로!
치아교정, 일상생활 편의성 우수한 투명교정으로!
  • 김하언 기자
  • 승인 2019.01.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여성 절반 가까이 새해 성형·치아교정 고려
교정 시 장치 형태 및 효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나

20~30대 여성들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일은 ‘성형 또는 치아교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지난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20~3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새해에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일’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500명 중 234명(46.8%)이 ‘지금보다 더 나은 외모를 갖기 위해 성형 또는 치아교정을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인비절라인은 이러한 조사와 연계해, 치아교정에 대한 인식도 함께 조사했다. 외모 개선을 위해 치아교정을 시도하는 경우, 꼭 교정하고 싶은 부분을 묻는 질문에 ‘치아 배열’이 41%로 가장 많은 응답을 얻었다. 누렇게 착색된 치아, 아래로 쳐진 입꼬리 등은 8% 이하로 비교적 적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치아교정 고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23%에 달하는 응답자가 ‘일상생활에서 티가 많이 나지 않는 장치 형태’를 우선적으로 꼽아 보여지는 부분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비절라인은 사용자 맞춤형 치아교정장치로,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눈에 잘 띄지 않고 탈착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인비절라인 마케팅 담당자는 “20~30대는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경우 타인과의 대화 시 눈에 띄는 장치 형태와 식사 시 불편함 등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인비절라인의 여러 가지 특장점 중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소재와 탈착이 가능한 형태가 이러한 시기의 젊은 층이 교정을 선택할 때 고려할 만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