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현지 신풍제약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론칭 세미나 모습(출처=신풍제약)
필리핀 현지 신풍제약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론칭 세미나 모습(출처=신풍제약)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지난 14일 필리핀 에드사샹 그릴라마닐라 호텔에서 Phililippine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의 Ragina 회장 등 약 50여명의 현지 산부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메디커튼 론칭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미나 연자로 나선 서울아산병원 김용만 교수(대한비뇨부인과학회회장)는 ‘실제수술경험에서의 메디커튼의 유착방지 메커니즘과 효과’에 대해 언급했으며 두 번째 연자로 나선 서울아산병원 김영탁 교수(대한부인종양학회회장)는 ‘부인과 암에서의 임신능력보존수술’에 대한 처방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현지 산부인과전문의들은 “메디커튼은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수술 후 유착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필름형의 효과와 액상형의 편리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메디커튼은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로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및 항염증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해 수술 후 유착방지용 주사제로 개발된 제품이다.

또 국내 최초로 유럽연합(EU)의 CE인증과 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한 바 있으며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에 특허출원 및 등록돼 있다.

현지 행사를 준비한 유민호 필리핀법인장은 “필리핀신풍파마는 신풍제약의 해외법인으로써 2002년 설립돼 다량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의약품을 개발해 필리핀 국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