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무역의날 이창구 대표 시상 모습(출처=태극제약)
제55회 무역의날 이창구 대표 시상 모습(출처=태극제약)

태극제약은 올해 전 세계 42개국에서 1,000만불 수출을 달성한데 이어 최근 진행한 미국 FDA 실사가 통과됐다고 19일 밝혔다.

태극제약은 부여공장이 지난 10월 실시된 미국 FDA 실사가 최근 통과되면서 FDA가 제시하는 글로벌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제조시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전체 매출액의 40%가 해외매출이 차지하고 있는 태극제약은 해마다 수출 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이에 대한 노고를 인정받아 지난 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5회 무역의날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과 동탑산업훈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태극제약의 주요 수출국으로는 130개 제품을 수출하는 미국 시장이 가장 크며 이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에서 50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 외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선전하고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의약품 검사 인증 전문기관인 FDA의 실사를 통과했다는 것은 지난 수십 년간 체계적이고 완벽한 제조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제조시설부터 품질/생산 및 물류시스템, 수거 검증, 안전관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글로벌 수준에 도달했음을 입증하는 결과다. 향후 미국 시장을 확대하고 기존 수출라인을 활성화해 빠른 시일 내에 2000만불 수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