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UCB제약(대표이사 이영주)이 뇌전증 환우를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명 웹툰 작가들과 함께 희망을 상징하는 캐릭터 시드베어(Seed Bear)와 질환소개 만화 ‘뇌전증 바로알기’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자와 환자 가족 등 주변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질환을 바라보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뇌전증은 신경세포가 일시적이고 불규칙적으로 이상흥분돼 발생하는 질환으로, 약물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원인은 유전, 교통사고로 인한 뇌손상, 뇌염이나 수막염의 후유증, 뇌종양 등 매우 다양하며 유병률은 1,000명 당 4~10명 정도로 보고된다. 연령별로 발작 원인이 다르지만 주로 소아기와 노년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뇌전증은 치료를 통해 일부에서는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병으로도 불리지만 과거에 있었던 질환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으로 환자들이 이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UCB제약은 희망 캐릭터를 기업이 가지고 있는 환자 중심의 가치와 환자들의 밝은 미래와 희망을 의미하는 마음을 씨앗으로 표현했다. 기업과 환우들이 함께 뿌린 씨앗이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 열매로 결실을 맺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시드베어(Seed Bear)’라는 이름을 붙였다. 앞으로 시드베어는 한국UCB에서 진행하는 질환 인식 개선 활동의 주 캐릭터로 사용될 예정이며 애착인형으로도 제작돼 보육 시설에 기부될 계획이다.

한편 뇌전증 질환 소개 만화인 ‘뇌전증 바로알기’는 질환, 주요 증상과 관리방법을 환자와 환자 가족의 시선으로 보여주고 있다. 만화는 책자로 제작돼 뇌전증 관련 활동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환자 및 환자가족 등 참석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