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디앙은 미국 실제 임상 환경에서 DPP-4 억제제 대비 심부전에 의한 입원 (HHF) 발생의 상대적 위험을 44%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자디앙(엠파글리플로진)의 EMPRISE 리얼월드 연구의 1차 유효성 분석 결과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심장학회 ( AHA) 연례학술대회 현장에서 발표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6년 9월까지 수집된 약 3만 5,000여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EMPRISE 연구의 1차 분석 결과이다.

이러한 결과는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표준 치료요법에 추가 병용 투여한 엠파글리플로진이 위약 대비 심부전에 의한 입원 발생의 상대적 위험 (2차 평가변수)을 35%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EMPA-REG OUTCOME 임상연구의 결과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연구자인 브리검 여성병원 엘리자베타 파토노 (Elisabetta Patorno) 박사는 “EMPRISE 연구의 1차 분석 결과, 엠파글리플로진은 심혈관계 질환 병력의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심부전에 의한 입원 발생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연관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베링거인겔하임 부사장이자 심혈관대사질환 사업부 대표인 와히드 자말 (Waheed Jamal) 박사는 “이번 EMPRISE 연구의 1차 분석 결과는 엠파글리플로진이 DPP-4 억제제 대비 심혈관계 질환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심혈관계에 대한 유익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EMPRISE 리얼월드 연구는 미국에서의 첫 5년간의 엠파글리플로진 사용을 평가하기 위해 오는 2019년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연구 전체 결과에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의 DPP-4 억제제 대비 엠파글리플로진의 상대적 유효성, 안전성 및 보건의료 자원 이용과 비용 지출 등에 대한 임상적 특성이 포함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