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7 17:23 (월)
약업인의 축제 ‘제32회 약의 날’ 16일 개최
약업인의 축제 ‘제32회 약의 날’ 16일 개최
  • 이효인
  • 승인 2018.11.13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약은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주제로 진행 예정
한국얀센 김옥연 ‘훈장’·연세대 약대 정진현 교수 ‘포장’

제32회 약의 날 행사가 ‘좋은 약은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5시 웨스틴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 32회를 맞이한 약의 날 기념행사는 1953년 11월 18일 제정된 약사법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약사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8개 약계단체가 주관하고 복지부와 식약처가 후원한다.

이번 약의 날 행사는 약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민의 건강과 의약품의 중요성을 되새김과 동시에 제약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그간의 공로를 치하할 예정이다.

먼저 영예의 훈장은 국내 제약사, 보건 당국 및 정부 기관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약산업의 선진적 제도 및 신기술 도입과 국제적 역량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얀센의 김옥연 부회장이 수훈하게 된다.

또한 포장은 바이오창업학, 지적재산권학 등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며 제약산업 기술 발전과 제약산업 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정진현 교수에게 돌아갔다.

대통령 표창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서동철 교수, 백제약품주식회사 김동구 대표이사,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전재열 약제부장이 각각 수상하게 되며, 국무총리 표창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최병철 상근심사위원, 일동제약 김명현 이사,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백완숙 상무가 수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환경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약물감시 유공자 포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제32회 약의 날 정부포상 및 수상자 명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