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의 안티에이징 브랜드 메디페르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루테인 포스 앰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안국약품은 눈에 대한 연구 진행 중 루테인, 제아잔틴을 비롯한 많은 눈 구성 물질들 속에 강력한 항노화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했다. 발견된 구성 성분 중 하나인 루테인은 눈뿐만 아니라 피부 속에도 존재하는데 몸에서는 직접 생성이 불가능해 반드시 외부에서 보충해야 한다. 또한 건강한 피부를 위해 루테인은 먹는 것 보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페르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루테인 성분을 활용한 안티에이징 앰플 개발에 나섰고 루테인 포스 앰플을 출시하게 됐다. 루테인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비타민C 보다 몸 속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130배 이상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독성이 높은 활성 산소와 세포손상을 일으키는 과산화지질도 각각 995배, 220배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

루테인 앰플은 이러한 루테인&제아잔틴 등의 성분을 활용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프리테오글리칸, 눈물모사수 등으로 활력&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자외선차단제로는 차단이 어려웠던 스마트폰, TV 등에서 방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안국약품과 메디페르 관계자는 “과도한 디지털 기기의 노출과 급변하는 날씨 탓에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 의약품 분야에 한정됐던 루테인 성분을 피부건강을 위한 뷰티 분야에까지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돼 앞으로도 해당 제품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