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은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www.TakedaAcademy.co.kr)’를 오픈해 전국의 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비타민B 관련 학술 정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국내 제약 업계 내 보건의료전문가 대상의 유일한 비타민B 학술 정보 제공 플랫폼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는 2016년부터 ‘약사님은 비타민 B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월 2회 비타민 B 관련 학술 정보를 모바일 문자 메시지로 전달해왔다.

기존 문자 메시지로만 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비타민B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허브로서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를 10월 1일 오픈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기존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수신 했던 약 50여건의 학술 정보를 모아둬 언제든지 기존 자료를 찾아서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구성했다.

또한 비타민B 관련 학술 정보를 ‘신경‧두뇌 기능’, ‘통증’, ‘대사면역’ 등 주제별로 콘텐츠를 구분 분류함으로써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학술 정보 별로 논문 개요, 시험 방법, 결과 및 시사 내용을 카드슬라이드 형태로 구성해 한 페이지에 들어가는 글자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콘텐츠 가독성도 향상시켰다.

포털사이트는 크게 ‘비타민B 학술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의 2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비타민B 학술정보 확인이 가능한 ‘비타민B 학술이야기’ 는 월 2회 업데이트 되며 ‘신경‧두뇌 기능과 비타민B’, ‘통증과 비타민B’, ‘대사면역과 비타민B’, ‘약물복용과 비타민B’ 등으로 구분돼 있다. ‘재미있는 비타민B 탐구’는 비타민B 기본 정보와 생활 건강을 위한 비타민B 활용 팁이 제공돼 비타민B에 대한 복약지도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전국의 약사 또는 의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모든 콘텐츠 열람이 가능하며 월2회 문자 메시지로도 신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사이트는 다케다제약의 환자중심 철학을 실천하고자 의료전문가의 복약지도에 도움이 되는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약사님은 비타민 B 전문가’ 에서 시작됐다”며 “2018년 평균 구독률은 35%로 일반적인 멀티채널 마케팅 활동의 글로벌 평균 구독률인 10% 에 비해 굉장히 높은 수치다. 프로그램에 대한 약사들의 만족도 역시 99% 이상으로 매우 높았고 지난 회차의 콘텐츠도 반복적으로 보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콘텐츠 허브로서 다케다아카데미 포털을 오픈하게 됐다”고 사이트 오픈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