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의 천연물의약품연구회(연구회장 신대희)는 오는 15일 당산 그랜드컨벤션센터 토파즈홀에서 제약/바이오기업과 바이오스타트업벤처기업등 80여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22회 정기세미나 및 제7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천연소재를 이용한 고령친화제품 개발 전략’을 주제로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등 고령친화제품 개발 전략을 모색하고 최근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나고야의정서와 관련한 국제분쟁 사례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이날 주요 강연으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원 장태수 교수 ‘항노화산업의 현황 및 향후 전망’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손의동 교수 ‘소화기운동 질환에 대한 연구개발 최신 동향’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박원석 교수 ‘나고야의정서 관련 국제분쟁 사례 및 대응방안’ 등이 발표된다.

신대희 연구회장은 “외국의 동물, 식물, 미생물뿐만 아니라 토착원주민 또는 지역공동체(IPLC)가 보유하고 있는 관련 전통지식을 연구, 개발해 이익을 창출하는 경우 그 이익의 일부를 제공국 또는 IPLC와 공유해야 한다”며 “나고야의정서 이행과 관련 제공국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또는 발생할 수 있는 분쟁사례의 원인, 형태, 고려사항, 대응 방안 등을 다각도로 모색해 천연물을 소재로 하는 의약품 연구개발, 혁신가치 제고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7차 정기총회에서는 연구회 활성화에 기여한 7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2018년도 연구회 활동계획을 확정 짓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