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사미래발전연구원(원장 이광섭)은 13일 1차 회의를 열고 분과위원회 구성 및 연구원 운영방향 논의 등 앞으로 약사의 미래 발전 기반과 비전제시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 왼쪽 맨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나현오, 서동철, 유봉규, 최학배 부원장과 김주신, 이모세, 최경식, 황상섭 분과위원장

아울러 유봉규 교수(약국분과), 나현오 교수(병원약제분과), 최학배 사장(산업분과), 서동철 교수(교육분과) 등 부원장과 세부 연구과제를 이끌어 갈 분과위원장(약국분과 이모세 대한약사회 보험위원장, 병원약제분과 김주신 전북대병원 약제부장, 산업분과 황상섭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장, 교육분과 최경식 한양대약대 교수)에 대한 임명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조찬휘 회장은 “약사미래발전연구원은 선거공약으로서 회원과 반드시 지켜야할 약속”이라며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심사숙고해 조직을 구성한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약사의 미래발전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광섭 원장은 “우리나라 약사의 역할은 보건의료 선진국의 약사 역할에 비해 상당히 뒤쳐져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철저한 국내외 약사 환경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과제를 발굴해 약사 직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후배 약사를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현재 약사 직능이 처한 현실에 대한 성찰을 통해 미래 약사직능의 역할 정립과 이를 체계화하는 연구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분과위원 구성과 사업추진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