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의 기자간담회 발언을 문제 삼아 정 장관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 장관이 대한의사협회의 뜻대로 의료통합·의료 일원화와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을 연계해, 국민이 바라는 한의사의료기기 사용 문제를 지연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한의협은 16일 성명서를 통해 "정진엽 장관은 지난 15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문제와 관련해 의료기기 하나를 허가하면 또 다른 의료기기가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인내심을 가지고 의료일원화로 해결해 보려고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또한 정 장관은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에 찬성한다는 기조가 바뀐 것이냐는 질문에 '생각이 바뀐 것이 아니고 의료일원화가 되면 엑스레이뿐만 아니라 초음파도 자유롭게 쓸 수 있을 것'이라며 별개의 사안인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과 의료통합 연계를 재차 강조했다”고 꼬집었다.

특히 한의협은 “의사출신 정 장관이 얘기한 의료일원화를 이뤄가기 위해서라도 한의사가 진단용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당연히 먼저 시행돼야 한다”면서 “한의사와 의사가 공감대를 넓히고 공통의 보다 객관화된 지표로 의학을 이야기하는 문화가 조성돼야 의료통합도 가능해진다. 지금처럼 서로 오해와 불신만 쌓여서는 의료통합은 십년은커녕 수십 년이 걸려도 해결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하며 정진엽 장관에게 발언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