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오매성분이 함유된 여성 소화불량과 정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미인활명수’를 선보였다. 



동화약품은 많은 여성이 소화불량에 고통 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 ‘미인활명수’를 개발 발매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4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제 소화불량 및 속 쓰림을 호소한 20대 여성 환자는 남성의 2배에 달하고 소화불량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 247명을 대상으로 한 동화약품의 2014년 조사 결과에서 여성의 94%가 변비, 설사•묽은 변, 아랫배 통증 등 장 관련 이상 증상을 느낀 것으로 확인됐다.

‘미인활명수’의 가장 큰 특징은 오매 1,200mg이 함유됐다는 것. 오매는 매실을 훈증한 생약으로 ‘의약품 등의 표준제조기준’에 정장제와 지사제의 유효성분명으로 등재돼 있다. 또한 미인활명수는 정장, 변비, 묽은변, 복부팽만감, 장내이상발효 등에 효능•효과가 있어 장이 불편한 환자들의 소화불량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미인활명수’는 위 배출기능 및 소장 운동 개선이 확인됐다는 것. 위 배출률이 저하된 대조군에 비해 ‘미인활명수’를 복용한 군에서 위 배출률이 약 40% 증가했고 소장 운동이 저하된 대조군에 비해 소장 운동 기능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미인활명수’는 액상과당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의 기호까지 고려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18년의 역사를 지닌 최장수 의약품 활명수는 끊임없이 소비자를 위해 개선해왔다”면서 “동화약품이 새롭게 선보이는 미인활명수가 소화불량과 동반 증상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인활명수’의 출시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화약품은 기존에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등 총 세 가지 제품을 생산했다. 새롭게 출시한 미인활명수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만 1세 이상 모든 연령대의 소화불량에 용량을 달리하여 복용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