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은 체중감량하기 좋은 때다. 체온유지를 위해 기초대사량이 여름보다 10%가량 증가하기 때문이다.

기초대사량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모량으로 체내 지방분의 사용이 증가해 살을 뺄 수 있는 좋은 여건으로 만들어 준다.

하지만 겨울철은 춥다고 활동량을 급격히 줄이면 자칫 살이 찔 위험이 높은 계절이기도 하다.

특히 겨울철 부족한 영양소로 면역체계가 손상되면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는 대사과정이 부족해져 살이 찔 수 있다. 체내 영양소가 부족하면 섭취한 음식물이 에너지로 소비되지 못하고 체지방으로 전환돼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겨울철에는 활동량을 늘리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 하는 것이 좋다. 여러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힘들다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비타민C 제품이다.

활동량이 적어 살이 찔 가능성이 높은 겨울철에는 고함량 비타민C를 섭취하면 인체 내에서 체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줘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C는 익히 알려진 대로 면역 증강 효과, 항바이러스 효과로 감기를 예방해주고 특히 고함량 비타민C의 경우 최근 각종 연구를 통해 항암 기능, 체지방량 감소 등의 놀라운 효능까지 속속 규명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제품인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 시판 중인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영국산 비타민C 사용을 전면에 내세운 원료 원산지 마케팅으로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이 제품은 1정에 순수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한 캔에 300정으로 포장돼 있다. 무엇보다 은색 캔을 사용한 포장 방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특징이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최대한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특히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서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 봉투로 한번 더 포장,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으며 몸 속에서 빠르게 용해가 된다. 

천지양은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홍삼농축액 ‘홍삼정 에스’를 출시했다.

‘홍삼정 에스’는 사포닌의 함량에 따라 ‘천 에스’, ‘지 에스’, ‘양 에스’ 세 가지 타입이다.

천지양에서 새롭게 선보인 휴대용 ‘홍삼정 에스’는 6년근 홍삼을 저온농축 신공법으로 추출하여 기존 농축액 대비 부드러운 맛을 보유하고 5g 단위로 개별 스틱형 파우치에 포장하여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농축액 100%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홍삼정 농축액 제품과 효능은 동일하나 고형분 농도를 묽게 만들어 직접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물, 음료 등에 희석하여 음용도 가능하다. 

조아제약의 ‘알콕시포르테’은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콕시포르테’는 1일 3회 1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 가능하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알콕시글리세롤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두 성분의 상승작용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콕시포르테’ 1일 복용량(3캡슐)에는 알콕시글리세롤을 함유하고 있는 심해상어간유 3000mg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 9mg이 함유돼 있다.

알콕시글리세롤은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항 염증작용이 강해 류머티즘·관절염·피부염 증상의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방사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체중 감량에 좋은 시기이기도 하지만 자칫 잘못했다간 체내 영양소 부족으로 면역체계가 손상돼 살이 찔 수 있다”며, “음식을 통해 영양소 공급이 어려운 만큼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