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헬스케어가 자궁내막증 치료제인 경구용 호르몬제 비잔(성분명 디에노게스트)을 출시했다. 

비잔은 자궁내막증 치료에 효과적인 프로게스틴인 디에노게스트가 함유된 경구 호르몬제로, 자궁내막증의 병변과 통증 감소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또한 비잔은 자궁내막증 치료에 있어 15개월까지 장기간 복용이 가능한 안전성 프로파일도 확보했다는 것.

디에노게스트의 자궁내막증 병변감소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24주간 용량-범위 연구 결과, 비잔은 2mg, 4mg 용량에서 rAFS 점수 및 자궁내막증의 병기를 용량별로 유의하게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광범위한 통증(골반통, 성교통, 월경통 및 월경전 통증 포함)을 각각 유의하게 개선시킨다는 점이 입증됐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바이엘 헬스케어 문희석 전문의약품사업부 총괄은 “자궁내막증은 여성들의 고통과 부담을 가중시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 질환으로 효과가 입증되고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약제 개발이 절실히 필요했다”며 “새로운 경구용 자궁내막증 치료제인 비잔을 출시하게 돼 자궁내막증으로 만성 통증 및 피로감까지 경험하던 여성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법으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궁내막증은 자궁 외부에 자궁내막조직(병변)이 위치해 월경 주기에 따라 주기적 출혈 및 염증을 일으켜 다양한 임상 증상이 나타내는데 만성 산부인과 질환. 월경통, 월경전 통증, 성교통 및 중증의 복통과 만성 골반통이 전형적인 증상으로, 만성 피로도 경험할 수 있으며, 병변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위장관 및 방광, 근육 조직의 기능을 저해할 수 있다. 여성 인구 중 5-10% 가량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불임 여성의 25-40%, 월경통을 동반하는 여성의 40-60%, 만성 골반통을 호소하는 여성의 75% 정도에서 나타나는 등 특정 그룹에서의 유병률이 더 높게 나타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