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의료계가 11일부터 전면 폐업에 돌입함에 따라 대학병원의 국방부의 협조를 통해 국·공립병원 응급실을 중심으로 군의관 및 공중보건의사를 지원해 응급진료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또 비수련병원 및 폐업에 불참하는 의원중심으로 외래환자 진료 차질을 최소화하기위한 비상진료대책을 강화키로했다.


보건복지부는 11일부터 의료계의 전면폐업을 실시하고 대학병원 교수들까지 외래진료 중단 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대학병원이나 수련병원의 경우에는 응급실 진료 위주로 축소진료가 실시될 것으로 예상, 외래환자의 경우에는 비수련병원, 진료중인 의원, 보건소나 보건지소, 한방병·의원 등에서 진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국·공립병원이나 요청하는 대학병원의 응급실 등에 국방부의 협조를 구해 군의관을 배치하고 추가지원이 필요할 경우 공중보건의사를 배치, 긴급환자 발생에 대처하며 진료중인 의원, 비수련병원 등의 명단을 확보해 1339응급의료정보센터, 119긴급전화 등으로 안내하고 있다. 모든 응급의료기관의 응급실을 비응급환자에게도 개방하여 응급의료관리료를 면제하고, 진료의뢰서 없이도 3차 종합전문요양기관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미 지난 8일 13시부터 전국 군병원 21개소중 19개 군병원을 일반 국민들에게 개방해 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한방병원, 한의원, 약국 등의 진료와 영업을 22시까지, 공휴일에는 18시까지 연장, 실시토록 조치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