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새로운 약가제도 시행과 관련하여 “新 약가제도하에서의 신약 및 후발의약품 발전전략”심포지움을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회원사들의 신약 및 후발의약품 개발을 모색하고, 고품질 의약품공급을 위한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실시한다.

심포지움은 식품의약품안전청 약효동등성과 박상애 연구관이 “생동성시험의 국제조화”에 대하여 발표하고 전남대학교 약학대학 이용복 교수가 “후발의약품 평가방법으로서 생동성시험 의의와 필요성”에 대하여 발표한다. 

이어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홍장희 교수가 “후발의약품 품질확보를 위한 생동성시험기관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해,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김대경 교수가 “국내 제약환경 변화에 따른 의약품 개발전략”에 대한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회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참석을 희망하는 회원사 등은 원활한 심포지움 진행을 위해 사전에 참석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에서 알림마당 → 행사정보(국내) → 해당 행사 제목 클릭 → 페이지 하단 ‘세미나 신청하기’로 하면 된다. 

사전 신청 접수는 4월 23일(월)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약품정책팀 차태선 팀장, 양유경 과장 (Tel : 521-13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