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타이완의 수도인 타이페이의 주요 관광지로는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101 빌딩을 손꼽는다. 8층씩 묶어 총 8개의 층으로 올렸는데, 이는 숫자 ‘8’이 중화 문화에서 성장과 번영, 발전 등을 의미하는 한자 발(發)과 발음이 같은 길한 숫자이기 때문이다. 높이 외에 또 하나의 자랑거리로는 바로 초고속 엘리베이터이다.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공식 인정받았다.

중국 5,000년 역사의 보고, 고궁박물관은 국민당이 타이완섬으로 후퇴하면서 수집한 대륙의 많은 문화재가 소장돼 있다. 문화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꼭 가볼만한 곳으로 중국의 화려한 문화재들이 즐비하다. 전시할 문화재가 너무 많아 매 시즌 전시품을 바꾼다고 한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취옥배추’다.

중정 기념당은 타이완의 영웅 장제스(장개석)을 위한 기념물이다. 그림같이 조경이 잘 된 광대한 정원 위에 거대한 대리석 기념관이 서있고, 우아한 정자, 연못 등

 이 배치되어 있다. 25톤의 장제스 총통 동상이 본관에서 시내를 바라보고 있다. 매 정시 진행되는 근위병 교대식도 볼 만하다.

용산사는 타이베이 가장 오래된 동시에 가장 아름다운 사찰로 손꼽히는 곳이다. 오래되었을 뿐 아니라 가장 아름다워 타이완 사람들에게는 ‘타이완의 자금성’이라고 불리며 사랑받는다. 도교, 불교, 토속신 등 다양한 종교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재물, 학문, 사랑, 출세의 신 앞에서 많은 현지인들이 붉은 반달 모양의 나무조각으로 점을 치며 소원을 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독특한 형상의 바위로 가득 찬 ‘야류 해양 국립공원’을 방문해보자. 야류의 바위는 석회질로 수천만 년 전부터 파도의 침식과 풍화 작용에 의해 독특한 모양의 바위로 생성된 것으로 파도가 만들어 놓은 기암괴석들이 독특한 이름을 지니고 있어서 왕관을 쓰고 있는 듯한 여왕머리, 계란바위, 목욕하는 미녀바위 등 파도의 조각솜씨를 십분 즐길 수 있다.

지우펀은 옛 타이완의 정취를 간직한 곳이다. 길게 늘어선 붉은 등과 구불구불 이어진 골목을 따라 걷다보면 마치 옛 중국 거리를 걷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골목 사이사이에 있는 아기자기한 상점과 찻집, 음식점들은 예쁜 소품과 맛있는 음식 냄새로 여행자들을 반긴다.

밤하늘을 수놓는 천등의 마을, 스펀은 ‘천등’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기찻길을 중심으로 양 옆에 천등가게, 기념품, 먹거리 상점 등 다양한 상점들이 어우러져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스펀에 들려 천등을 하늘에 날리며 소원을 빈다. 특히 해가 진 저녁, 밤하늘을 빨갛게 수놓는 천등의 행렬은 황홀경 그 자체이다.

타이완에서는 매년 2월, 천등축제가 열린다. 이 시기에는 전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데, 매해 간지에 따라 십이지의 특별한 등도 제작된다. 타이완 곳곳에서 진행되며, 가장 유명한 곳은 핑시다. 천등을 날리며 평안을 기원한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까오슝

행운을 담은 용호탑은 1976년에 만들어진 비교적 현대식의 탑인데, 입구는 용의 모습을 하고 있고 출구는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악운이 들어와도 행운으로 변화시킨다는 의미이다.

탑 안에는 중국의 효자라 불리는 24명의 모습과 악인과 선인의 인생말로를 비교하여 천당과 지옥의 광경을 묘사한 그림들이 있다. 또한 이 탑을 에워싸고 있는 호수에 탑의 모습이 비춰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거리 전체가 예술공간인 보얼예술특구는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옛 창고와 부두 일대에 예술가들의 전시 공간, 수많은 야외 예술 작품을 설치하여 예술 특구로 재탄생한 곳이다. 커다란 창고 하나 하나가 개별의 전시 공간 또는 기념품 숍 등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외부의 조형물을 보며 돌아다니기만 해도 충분히 즐겁다.

지하철역도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미려도 역은 가오슝 지하철 두 개의 노선이 모두 지나가는 유일한 환승역이다. 2011년 미국의 한 여행 정보 사이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 15’ 중 2위로 선정됐다. 미려도 역(메이리다오 역) 내부 중앙의 ‘빛의 돔’은 이탈리아의 예술가가 4년에 걸쳐 완성한 작품으로 총 6천여 개의 유리판으로 만들어졌다.

불타기념관은 부처님의 치아 사리를 봉안하기 위해 지은 기념관이다. 세계 최대의 동으로 된 좌불상이 있는 본관은 4개 구역으로 나뉘어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본관 앞에 나란히 위치한 8개의 탑에서도 각각 다른 테마 전시를 보여준다.

1865년 지어진 타이완 최초이자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로 영국 영사관으로 사용되었다. 영사관이었던 건물은 언덕 위에 위치하며 현재 전시관과 카페. 기념품 숍이 들어서 있다. 건물 자체도 아름답지만 앞에서 내려다보이는 시즈완의 바다 풍경 또한 장관이다.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핫 플레이스인 ‘사랑의 강’인 아이허(애하(愛河)). 낮과 밤의 풍경이 무척 다르기에 두 가지 매력을 모두 경험해 보기를 추천한다. 낮에는 한적하고 조용한 곳으로 자전거를 빌려 강을 따라 달리기 좋고, 밤에는 야경을 감상하면서 강바람을 쐬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타이완의 세 번째 도시, 타이중

등산열차를 타고 올라가는 산, 아리산은 옥산(玉山)을 필두로 한 18개 산의 총칭이며, 옥산은 해발 3,997m의 높이를 자랑한다. 아리산을 오르는 철도는 원래는 일본 식민지시대에 아리산의 나무를 운반하기 위해서 만든 것인데, 지금은 관광열차로 이용하고 있다. 아리산의 일출을 보게 되는 사람은 산신령이 축복하는 운 좋은 사람이라는 속설이 있다. 또 이곳에는 2,800년 이상 된 ‘신목’이라는 나무가 있다.

맑은 폭포소리가 울려퍼지는 곳, 삼림계 국립공원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자연을 간직한 숨은 명소다. 동굴과 폭포, 폭포가 만들어낸 계곡, 그리고 그 곳을 감싸는 시원한 바람은 모든 것을 치유해 주는 것 같다.

타이완에서 가장 큰 호수이자, 산 속 깊은 곳에 위치한 고산 담수호 르웨탄, 우리말로 일월담이라 불리는 곳이다. 고요한 산 속의 아름다운 호숫가 풍경은 주변을 압도할 정도. 밀월담 혹은 연인호수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커플들이 웨딩사진 촬영지로 택하기도 한다.

타이완의 발상지, 문화고도(文化古都) 타이난

타이난의 주요 관광지로는 적감루(츠칸러우)가 있다. 1653년에 네덜란드인들에 의해 지어진 서양 보루(외성)식 건축물이다. 중국식 건축으로 우아하며 고전풍을 띠고 있던 것이 일제시기에 육군병원으로 개조되었으나, 다시 재건되어 오늘날의 규모를 이루게 됐다.

또한 글자가 없는 사원, 공자묘는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 공자를 기리기 위해 1655년 설립된 타이완 최초의 공자 사원이다. 약 350년이 넘은 건물들과 정원을 지키는 오래된 나무들이 공자묘의 차분하고 품위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공자묘는 다른 사원들과 달리, 사원이 소박하며 글자가 없다. 이는 공자님 앞에는 글자를 쓰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타이완 최남단 자연의 땅, 컨딩

컨딩은 푸른바다와 열대지방의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타이완 최남단에 위치한 관광명소이다.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유명한 해수욕장이 있어서 타이완 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열대지역에 위치한 이곳은 짙푸른 바다와 열대나무 등의 풍경이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자료제공 하나투어(WWW.hanatour.com)

사진제공 대만관광청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