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은 오는 9월 15일 오전 9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엘타워 5층 매리골드홀에서 대학 Lab의 연구역량을 통한 R&D 종합거래가 이뤄지는 행사인 ‘2010 Tech-Trans Fair in Pharma & Bio’를 개최한다. 

한국연구재단,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와 신약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대학 우수 Lab과 협력을 원하는 제약/바이오(Bio)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종래의 특허 중심의 산학협력에서 대학의 핵심기술과 연구역량을 보유한 우수 Lab 발굴을 통해 기술수요자인 기업을 중심으로 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을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신약조합은 제약/바이오 분야 대학 우수 Lab의 연구역량과 사업화기술(지식재산) 발표 및 수요기업과의 비즈니스 투자 상담을 통해 협력파트너 발굴을 위한 공감대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제약/바이오 분야 핵심 Lab과 기업 간 공동연구, 기술이전 및 합작투자 제안 등을 통한 산학협력 상생관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는 것.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의 우수 Lab 핵심 연구역량 및 사업화기술에 대한 Lab 발표회 ▶수요-공급자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실(02-525-3108/hrjeong@kdra.or.kr)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는 총 14개 대학의 18개 Lab이 동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