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한국콜마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 등을 위한 국제표준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콜마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인증 표준이다. 내부 준법 통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에게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도 매년 진행된다.

한국콜마는 올해 3월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방침을 제정하고, 전사적으로 준법경영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전 임직원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통합인증으로 법률 위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기업의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규범준수와 부패방지경영 시스템관련해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