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엔테로바이옴(대표서재구)은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를 포함하는 아토피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특허로 2022 대한민국 발명 특허대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발명 특허대전은 특허청 주최,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국내 우수기술 및 특허제품을 발굴하고 선정·전시해 신기술 홍보, 우수 특허제품 판로개척 등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해 특허 신기술 성과를 시상하는 자리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엔테로바이옴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를 포함하는 아토피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특허는 아토피 치료에 사용되는 스테로이드계 약물과 동등한 수준으로 아토피성 질환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파마바이오틱스(Pharmabiotics) 치료제로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 이 특허는 아토피 질환에 대한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조성물 최초 특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테로바이옴 서재구 대표는 “ 이 특허는 아토피 질환에 대한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조성물 최초 특허”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인류 삶의 질을 높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엔테로바이옴은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원료에 대해 한국 식품원료등록과 함께 미국 FDA 신규식품원료(NDI) 및 유럽식품안전청(EFSA) 'NOVEL FOOD'(새로운 원료)로 등록을 준비 중이다. 또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를 활용한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위해 인체적용시험을 국내 9개 병원들과 진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