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심 찬 EU 이니셔티브, 이미 20억 유로의 공동 투자 역량 확보하며, 60개의 혁신적인 생명공학, 의료기술 및 디지털 보건 부문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 및 신규 영역 확장 지원
-- VCoE 공동 운영사 EIT Health, 유럽투자기금(European Investment Fund, EIF)과 함께 광범위한 의료 기술 경험과 기존 EIT Health 파트너로서의 신뢰할 수 있는 지위를 갖춘 ProductLife Group을 규제 장벽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부문 독점 Privileged Partner로 선정
-- ProductLife Group, 개입을 통해 젊고 야심 찬 스타트업이 규제 승인을 받고 시장 진출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들 스타트업이 VC(벤처캐피털) 및 기업 후원자에게 더 안전한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지원

파리, 2022년 11월 8일 /PRNewswire/ -- 생명 과학 산업의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전문 제공업체인 ProductLife Group[http://www.productlifegroup.com/ ](PLG)이 Venture Center of Excellence[https://eithealth.eu/programmes/venture-centre-of-excellence/ ](VCoE)의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Regulatory & Compliance) 서비스 부문에 대한 독점 Privileged Partner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EIT Health[http://www.eithealth.eu/ ]는 초기 단계의 생명공학, 의료 기술 및 디지털 보건 부문의 스타트업이 VCoE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규제 관점의 지원을 제공할 자문회사로 PLG를 추천했다. 

VCoE의 역할은 유럽 전역에서 초기 단계의 생명공학, 의료 기술 및 디지털 건강 부문의 스타트업에 필요한 자금과 전문 서비스 전문지식 및 연락처와의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스타트업의 시장 기회를 늘리고 가속화하는 것이다. VCoE의 더 넓은 목표는 처음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하거나 또는 유럽 전역의 다른 국가로 활동을 확장하고자 하는 새로운 세대의 생명과학 개척자들에게 유럽을 더 매력적이고 수익성 있는 시장으로 만드는 것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가 2020년 10월에 이 프로그램에 1억5천만 유로의 앵커 투자(Anchor investment)를 발표했을 때, EC는 20억 유로의 투자를 촉진하며, 15년간 200개에 달하는 신생 스타트업의 시장 출시를 지원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다. 이러한 투자 수준은 이미 달성됐으며, 이 프로그램에 힘입어 지금까지 6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자금 지원을 통해 혜택을 받았다. 이러한 자금 지원을 위해 VC 펀드와 기업 회원이 이 이니셔티브에 동참했으며, 향후 수 주 또는 수개월 이내에 더 많은 단체가 합류할 전망이다. 

EIT Health의 VCoE는 유망한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과 이들을 위한 주요 자금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귀중한 연락처 및 전문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통해 이러한 스타트업의 시장 준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소규모 과학팀 중 다수는 대학 연구실 출신이므로, 이들이 프로젝트의 관리 측면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면 시장에 가치 있는 혁신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VCoE의 역할은 스타트업에 이러한 지원을 제공하고, 이들의 시장 진출 경로를 쉽게 만드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PLG는 개입을 통해 젊고 야심 찬 스타트업이 규제 승인을 받고 시장 진출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들 스타트업이 VC 및 기업 후원자에게 더 안전한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의료기기의 맥락에서 임상 평가 격차를 분석하는 스타트업 중 하나인 Sensius[https://www.sensiusthermotherapy.com/ ]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이미 PLG의 서비스를 받았다. 

EIT Health가 VCoE에서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부문 독점 Privileged Partner로 PLG를 선택한 것은 신흥 생명공학 및 기타 혁신적인 생명과학 스타트업의 복잡한 규제 처리를 지원하는 데 있어 PLG의 입증된 실적에 대한 증거다. PLG는 오랫동안 EIT Health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해왔다. 

EIT Health InvestHealth의 Access to Finance 부문 책임자 Isaac Middelmann은 VCoE와 PLG 간의 새로운 협력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이는 생명과학의 최첨단에서 최신 도전과 기회를 목표로 하는 유망한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위해 우리가 설정한 기회를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흥미로운 단계"라며,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 및 전문지식에 접근하는 것은 이들 스타트업에 대한 재정적 투자만큼이나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EIT Health의 Services & Investment Managing Director인 Jean-Marc Bourez는 "우리의 기업 및 VC 구성원은 젊고 혁신적이며 야심 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데 열정적"이라며 "향후 스타트업 팀이 개발한 자사의 치료제를 유럽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관련 규제 요건에 대한 검토 및 안내를 받는다면, 시장 출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PLG는 각 유럽 시장의 규제 및 문화적 맥락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각국의 자금 지원 방식뿐만 아니라 임상시험에 대한 복잡한 개별 요건에 대한 상세한 이해도를 갖추고 있어 이를 지원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덧붙였다. 

PLG의 CEO Xavier Duburcq는 "차세대 유럽의 생명과학 리더를 옹호하고자 하는 우리의 전략적 목표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요청을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북미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같은 다른 중요한 지리적 시장과 비교해 유럽은 야심 찬 스타트업에 공평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PLG의 혁신(Innovation) 부문 책임자 Gabriele Breda는 "생명공학, 의료 기술 및 디지털 보건 부문의 혁신기업을 육성하는 것은 우리 전략에 있어 핵심"이라며, "따라서, 이 권위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젊고 야심 찬 기업이 복잡한 시장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탐색함으로써 지체 없이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귀중한 기회를 얻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EIT의 VCoE와 PLG는 모두 11월 14~17일에 열리는 Medica fair trade[https://www.medica-tradefair.com/]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EIT Health 소개
EIT Health는 EU의 지원을 받는 동급 최고의 보건 혁신가 네트워크다. EIT Health는 유럽 시민이 더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협력하고 있다. 증가하는 만성 질환 및 복합 이환율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며, 치료, 예방 및 건강한 생활 방식에 대한 기존의 접근 방식을 넘어 기술이 제공하는 기회를 실현하기 위한 유럽인의 노력에 발맞춰, EIT Health는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사상적 리더와 혁신가 및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EIT Health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고자 하며, '지식 삼각형(Knowledge Triangle)'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기 위해 유럽 국경을 넘어 모든 관련 의료 관계자를 연결함으로써 시민의 이익을 위해 연구, 교육 및 비즈니스의 교차점에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Venture Centre of Excellence 소개
VCoE를 통해, 회원들은 엄선된 벤처 캐피털 펀드와 개인 투자자로 구성된 독점 커뮤니티에 가입해 펀드 매니저와 제약 회사 및 기타 관심 있는 전략적 투자자를 연결함으로써 유럽의 생명과학 스타트업, 중소기업 및 중소형주를 위한 투자 흐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VCoE는 고도로 혁신적인 유럽 생명과학 스타트업에 대한 공동 투자 역량과 전략적 협력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개방형 혁신에 접근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특정 관심사를 해결한다. 프로그램 회원은 이러한 스타트업을 공유할 수 있으며, EIT Health는 VCoE의 기술 파트너인 Skopai가 개발한 독점적인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등을 활용해 네트워크에서 구성원에게 소개할 스타트업을 심사한다.

ProductLife Group(PLG) 소개
ProductLife Group의 사명은 의료 솔루션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다. 
약 30년에 걸쳐, PLG는 150개국 이상에 걸친 글로벌 범위와 현지에 대한 전문지식을 결합해 전체 제품의 수명주기 동안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PLG는 기존 제품과 혁신적인 치료 및 진단 부문에서 규제 업무, 품질 및 컴플라이언스, 시장 접근(가격 책정 및 자금 지원), 감시 및 의료정보 분야의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과 고객에게 제공되는 가치를 지속해서 향상시키겠다는 목표에 따라, PLG는 장기적인 파트너십, 혁신,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productlifegroup.com을 참조한다.

연락처
Fabrice Galzin
ProductLife Group Head of Marketing
+33 675 349 606
fgalzin@productlife-group.com

[편집자주] 해당 기사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팜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출처 : PR Newswire 보도자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