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나타나 일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과로, 호르몬의 불균형, 미세먼지 등의 다양한 원인에 따라 성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질환이다.

성인에 이르러 발생하는 여드름의 경우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피부 속에 고이면서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현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하게 될 경우 흉터로 남을 수 있어 되도록 조기에 적절히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료는 크게 약물과 레이저 치료를 통해 진행되는데, 성인여드름의 경우 청소년여드름에 비해 같은 부위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반복되는 여드름의 경우 문제가 되는 피지선을 직접 제거해주는 방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때 아그네스를 활용한 치료를 하기도 한다. 이는 진피층까지 조사되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지선을 파괴해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방식이며, 절연처리된 미세 니들을 이용해 피부 표면과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염증 반응이 쉽게 올 수 있어 시술 전후에 피부 타입에 따라 피지 압출등의 염증 관리 과정이 필요하고, 정확한 위치의 피지샘의 제거되어야 하는 등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치료법이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물론 숙련된 시술자에게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엇보다 피부 문제의 경우 개인의 피부 타입과 피부 질환에 따라 다회의 시술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기간을 가지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며, 레이저와 같은 시술 이후에는 자극을 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글. 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