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균제 내성 감염 문제 해결 위해 중국에서 Vaborem(R)의 개발 및 상용화 추진

  • Vaborem(R)의 Meropenem과 Vaborbactam의 특별한 조합은 중국에서 증가하는 CRKP 감염의 유병률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
  • 이번 계약은 Melinta의 혁신, 자산에 대한 등록 및 마케팅 부문에서 Menarini의 지역 간 전문성, 그리고 SciClone의 중국 내 개발 및 상업적 입지가 결합된 것
  • Menarini는 이 기간에 발행하는 기성금 지급 및 순 매출액에 대한 판매 로열티 포함 총 1억 1,500만 유로를 받을 것

(싱가포르, 2022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A. Menarini Asia-Pacific Holdings Pte. Ltd.(Menarini Group 자회사)와 SciClone Pharmaceuticals(Holdings) Limited가 중화인민공화국(중국)에서 Vaborem(R)(Meropenem 및 Vaborbactam)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항균제 내성 감염, 특히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Carbapenem-Resistant Enterobacterales, CRE)의 공중 보건 위협을 해결하기 위한 치료 옵션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Vaborem(R)은 유럽연합에서 복합 요로 감염증(complicated Urinary Tract Infections, cUTI), 복합 복강 내 감염(complicated Intra-Abdominal Infections, cIAI) 및 원내 폐렴(Hospital-Acquired Pneumonia, HAP)을 포함한 다양한 적응증에서 환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cUTI 치료용으로 승인됐다.

Vaborem(R)은 카바페넴과 클래스 A 및 클래스 C 세린 베타-락타마제(β-lactamase)의 새로운 보론산(Boronic acid) β-락타마제 억제제의 고정 용량 조합물이다. Vaborem(R)은 세린 카바페넴 분해효소(Carbapenemases)에 의한 분해로부터 Meropenem을 보호하고, 카바페넴 내성 균주에 대한 활성을 회복시키며,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폐렴간균 카바페넴 분해효소(Klebsiella pneumoniae Carbapenemase, KPC)를 생성하는 박테리아를 포함해 CRE를 억제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CRE 감염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CRE를 새로운 항균제가 필요한 세 가지 중요한 병원균 중 하나로 지정했다. 이러한 감염은 최근 높은 사망률, 그리고 입원 기간 및 비용이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 China Antimicrobial Surveillance Network(CHINET)에 따르면, 카바페넴 내성 폐렴간균(Carbapenem-Resistant Klebsiella Pneumoniae, CRKP) 감염의 발병률은 지난 10년간 급격히 증가했다고 한다. 현재 CRE 감염에 사용 가능한 약물은 거의 없으며, 기존 치료법은 종종 심각한 독성 및 최적이 아닌 약물동태학을 야기한다.

SciClone의 사장 겸 CEO인 Hong Zhao는 "Menarini와 협력함으로써 중국에 Vaborem(R)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 중증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SciClone의 제품 개발 및 상용화 역량에 대한 인정이자, 감염병에 대한 당사의 전략적 초점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해외 파트너와 협력하여 중국에 국제적이며 고급의 치료 옵션을 도입하고 전 세계 환자에게 고품질의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라고 말했다.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Menarini는 모든 기성금 지급 및 판매 로열티를 포함한 지급액을 받게 될 전망이다. SciClone은 Vaborem(R)의 상용화뿐만 아니라 현지 임상 개발을 수행하고 자금을 조달할 책임을 맡는다. SciClone은 중국 내 환자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현지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적용 가능한 규제 신청을 추진하여 중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Menarini Asia-Pacific 최고경영자(CEO) Maurizio Luongo는 "Menarini는 위독한 환자에 대한 추가적인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에 있다. SciClone과의 협력은 항감염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늘어나고 있는 항균저항 위협에 대한 대처가 될 것이며, 이는 Melinta와 함께 환자 중심의 가치를 반영한다. "라면서, "아울러 이번 협력은 당사와 Melinta Therapeutics가 공유하는 환자 중심 목표를 반영한 것으로, 당사는 혁신적인 자산을 조달하고 직접적인 입지와 외부적 파트너십으로 지리적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지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Melinta로부터 Menarini는 유럽, 독립국가연합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68개국에서 Vaborem(R)(Meropenem 및 Vaborbactam)의 독점 마케팅 및 판매권을 획득했다.

Melinta Therapeutics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Christine Ann Miller는 "당사의 임무는 급성 및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당사는 Menarini와의 협력을 통해 당사의 일류 제품이 치료가 필요한 중국 환자들에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좋은 입지를 확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Menarini Asia-Pacific 소개

Menarini Asia-Pacific은 135년 넘는 역사와 140개국 이상에서 17,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이탈리아 바이오 제약 회사인 Menarini Group의 자회사다. Menarini Asia-Pacifi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3개 주요 의료 시장과 3,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삶에 활력을 주는 의료 솔루션 및 서비스 부문의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enarini Asia-Pacific은 임상 개발, 규제 활동, 마케팅 및 판매를 포함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소비자 건강 및 처방 의약품에 대한 독점 및 파트너 브랜드로 구성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운영 중이다. Menarini Asia-Pacifi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menariniapa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iClone Pharmaceuticals 소개

SciClone Pharmaceuticals (Holdings) Limited("SciClone Pharmaceuticals", HKEX: 6600)는 암과 중증 감염에 대한 혁신적인 치료법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갖춘 글로벌 바이오 제약 회사다. SciClone Pharmaceuticals는 혁신 중심의 전략적 변화를 통해 수많은 업계 최초 및 계열 내 최고의 잠재적 제품/파이프라인을 포함해 차별화된 장점이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SciClone은 "Sciclone gives life hope"라는 그룹 본연의 열정을 고수하며, 글로벌 표준 치료와 함께 최고 수준의 의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건강 개선에 전념하고 있다. SciClon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www.scicl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linta Therapeutics 소개

Melinta Therapeutics, LLC는 급성 및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한다.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Baxdela(R)(Delafloxacin), Kimyrsa(R)(Oritavancin), 주사용 Minocin(R)(Minocycline), Orbactiv(R)(Oritavancin), TOPROL-XL(R)(Metoprolol succinate) 및 Vabomere(R)(Meropenem 및 Vaborbactam)의 6가지 상용 단계 제품이 포함된다. 또한, Melinta는 미국에서 개발 후보인 Rezafungin에 대한 마케팅 및 유통 권한을 확보하기 위해 Cidara Therapeutics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업체와 환자에 대한 탁월한 헌신을 바탕으로, Melinta는 치료가 필요한 모든 사람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다. Melinta는 가장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의료적 요구가 충족되지 못한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포트폴리오 확장을 집중하고 있다. Melinta는 환자를 가장 중심에 두고 혁신에 전념한다. Melint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melin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 Menarini Asia-Pacific Holdings Pte. Ltd.

[편집자주] 해당 기사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팜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출처 : PR Newswire 보도자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