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와이즈에이아이는 최근  ‘유투바이오’와 상호 사업 영역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와이즈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반 의료통합지원 플랫폼 쌤버스(SSAM-Verse)’와 유투바이오가 제공하는 통합검진솔루션 플랫폼 서비스 및 콘텐츠를 연동시켜 각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국·내외 전문 검진센터와 검진을 시행하는 병·의원을 대상으로 양사 역량과 기술력이 결합된 양질 서비스를 제공해 공동 영업을 진행하고 상호 간 사업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와이즈에이아이가 제휴를 체결한 유투바이오는 건강검진 IT 솔루션 ‘U2Check’ 및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유투바이옴솔루션’ 등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 기반 체외진단 검사 전문 기업이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 이번 제휴는 기존 의료지원 영역을 넘어 헬스케어·제약 분야까지 플랫폼 사업영역을 확장하는데 본격적으로 가속화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 독자 기술로 개발한 ‘쌤버스(SSAM-Verse)’가 실시간 예약상담, 응대, 관리 서비스 영역에서 기술력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최근 주요 제약회사들과 파트너십이 가시화 단계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 현재 텔레마케팅 및 홈쇼핑으로 대규모 판매 수익을 내고 있는 한 제약회사의 제품이 와이즈에이아이의 기술력과 병원네트워크 사업력을 활용해 새로운 판매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는 또 다른 제약회사 또한 새로운 판매 플랫폼과 DB 활용을 위해 와이즈에이아이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