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는 자회사 비보존 제약을 흡수합병한다고 12일 공시했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비보존 제약을 2020년 9월 인수했으며, 지분 91.59%를  갖고 있는 최대주주다. 합병기일은 2022년 11월 1일이다. 

이번 합병으로 비보존헬스케어는 완제의약품 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또 국내에서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과 사업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비보존헬스케어는 비보존으로부터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오피란제린 주사제 및 외용제 한국내 독점실시권을 획득해 국내에서 주사제 임상 3상, 외용제 임상2상을 진행중이다. 

비보존 헬스케어 이두현 회장은 “ 현재 진행 중인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결과가 연내에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 이번 합병으로 비보존 제약  생산인력과 영업 인프라를 활용해 오피란제린 국내 생산 및 판매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비보존 제약은 향남제약단지 내 공장 이전 및 오피란제린 주사제 생산공장 신설 목적으로지난해  6월 평택에 4,500평 규모 신규 공장부지를 매입했으며, 컨셉 설계 진행 중이다.

향남제약단지 내 공장을 국제 규격에 맞는 새로운 공장으로 신설 이전하고 자동화 창고도 신축해, 고형제 연고제 내용액제 등 현재 생산 라인을 글로벌 수준 의약품 생산 및 관리 체제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