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癸未年 한 해를 마감하고 희망찬 甲申年을 맞이했습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면을 통해 국민보건향상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우리 한의약은 그동안 많은 시련과 난관 속에서도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민족의학으로서의 자존심과 정통성을 굳건히 지켜왔습니다.

한의약은 우리 민족의 귀중한 유산임과 동시에 앞으로 어느 분야보다도 국제 경쟁력측면에서 잠재적인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정부에서도 새로운 한약제제의 개발과 함께 한약의 품질향상을 위한 대책을 비롯하여 한방의료분야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WTO 회원간의 DDA협상 전개 그리고 중국의 WTO 가입 등을 감안할 때 시장개방은 불가피한 명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있으며, 세계 한의약 시장 또한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세계한의약시장에서 가격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지난해 10월 14일 ‘2003 한약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한약업사의 자질향상과 결속을 다지고, 한방세계화에 따른 대안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한의약의 우수성을 만방에 전파하는 등 한의약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앞으로 세계 전통의약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데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협회 업권 사업을 보다 강력하게 추진하여 회원님들의 한을 해결하는 한편, '2004 한약학술대회를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또한 경남 산청에 진행 중인 허준 동상 건립사업을 마무리하고, (가칭)대한전통한약학회를 설립, 운영하여 협회의 위상을 높이고자 합니다.

최근 들어 세계의료시장에서 대체의학과 더불어 우리 한의학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올바른 한방관련 정보의 제공과 함께 앞으로 한방분야가 나가야할 방향을 제시해야 하는 전문 언론매체로서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올해도 보건의료전문 언론매체로서 역할을 다해주시리라 기대하며, 甲申年 새해를 맞아 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더불어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04년 1월 1일

대한한약협회장 이계석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