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제약(대표 이원범)은 고지혈증 치료제인 ‘에제스롤정(에제티미브)’과 우울증 치료제인 ‘티아본정(티아넵틴나트륨)’을 발매한다.

에제티미브는 지용성 비타민, 트리글리세라이드 또는 담즙산 흡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소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 선택적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제이다.

또한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HMG-CoA 환원효소 억제제(Statin 계열)와의 병용 투여 시, 스타틴 단독 투여군에 비해 LDL-C(저밀도 콜레스테롤)의 24% 추가적인 감소 효과를 보인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제스롤정(에제티미브)’의 용량은 1정 당 에제티미브로 10mg으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1회 1정을 1일 1회 식사와 관계없이 경구 투여한다. ‘에제스롤정(에제티미브)’의 1정 당 상한약가는 670원이며, 30정/PTP 포장으로 출시된다.

또한 우울증 치료제인 ‘티아본정’의 주성분인 티아넵틴나트륨은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인 글루타메이트 조절제로서, 글루타메이트 방출 조절을 통하여 스트레스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우울 및 불안 작용을 개선시킨다.

티아넵틴나트륨은 대부분의 약물이 간의 CYP450에 의래 대사되는 것과 달리 β-산화로 대사되는 물질로, CYP450로 대사되는 다른 약물들과 병용 투여 시 약물상호작용 측면에서도 안전한다는 것.

티아본정(티아넵틴나트륨)의 용량은 1정 당 티아넵틴나트륨으로서 12.5mg으로 주요 우울증 치료에 1회 1정을 1일 3회 식전에 경구 투여한다. ‘티아본정(티아넵틴나트륨)’의 1정 당 상한약가는 149원이며, 30정/병 및 300정/병 포장으로 출시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