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은 조현병 치료제 신약 '카리프라진'(코드명: WID-RGC20)의 국내 임상 3상 등록을 본격화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임상시험은 카리프라진 국내 도입을 위해 진행하는 가교시험으로, 지난 4월 16일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아, 11월 19일 노원을지대학교병원에서 첫 대상자를 등록했고, 같은 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두번째 대상자가 등록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권준수 교수 진두지휘하에 급성기 조현병 환자 342명 등록을 목표로 수도권, 강원, 경상, 전라, 충청지역 약 30개 기관에서 임상시험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조현병으로 진단받은 지 1년이 경과하고, 조현병을 제외한 기타 정신질환이 없는 등 선정 및 제외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카리프라진(Cariprazine)은 헝가리 게데온 리히터(Gedeon Richter)사 비정형 항정신병약물로, 미국에서는 '브레일라', 유럽에서는 '레아길라'라는 제품명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임상시험용의약품은 해외에서 발매된 동 성분 의약품과 동일한 조성을 갖고 있다.

환인제약 관계자는 “해외에서 진행된 많은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카리프라진이 국내 임상시험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 이번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하루 빨리 국내 조현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ID-RGC20’ 3상 임상시험에 대한 정보는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WID-RGC20-P3) 또는 Clinical trials.gov(NCT05168007)에서 확인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