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코스맥스가 전자 장치 없이 미세전기 유발하는 항노화 화장품 ‘셀렉트라(CelectraTM)기술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코스맥스는 이병만 대표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1 이달의 산업기술상’ 시상식에서 사업화기술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업화기술 부문은 국책 연구과제 R&D를 통해 개발된 기술 중 매출 신장 및 고용 확대 등 사업화 성과 도출에 기여한 중소·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에게 주는 상이다. 기술의 우수성은 물론 기술의 사업적 성과까지 인정받은 셈이다.

이 대표는 코스맥스의 ‘콜로이드 구조제어 기반 압전물성을 이용한 항노화 화장품’ 기술 개발에 힘입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별도의 전자 장치 없이도 화장품 사용 과정에서 미세전기를 유발해 피부 흡수력과 탄력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코스맥스는 2018년 이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해 지난해 연말까지 국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포함, 약 120가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연말까지 올린 매출은 162억 원에 달한다. 산업부 R&D가 보조금 대비 평균 6.5배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는 데 비해 코스맥스는 7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22배 가까운 성과를 냈다.

코스맥스는 또 이 기술을 기반으로 2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SCI(과학인용색인) 논문 4편을 게재하는 등 부가 실적을 올렸다. 매출 증대에 따른 고용 확대 효과도 인정받았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코스맥스는 화장품 신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고 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를 전파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지난 6월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흡수력을 높인 ‘세라프레소’ 기술로 과학기술정부통신부가 주최하는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