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정기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식품은 물론 의류, 가전에서부터 자동차까지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약업계도 소비자들 건강 관리를 위한 구독 서비스 도입에 나서고 있다.

현대약품은 최근 식사대용 간편식 ‘365MEAL’을 론칭하면서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며, 고식이섬유 타입과 고단백질 타입, 이천쌀 타입 총 3종이 10개씩 총 30개로 구성된 ‘한 달 패키지’ 구입 시 정기구독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정기 구독시 4회차부터 10회차까지, 회차에 따라 17~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제약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네츄럴라이프는 공식몰을 통해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정기배송 서비스 ‘쌩쌩구독’을 선보이고 있다. 꾸준하게 비타민 섭취가 어려운 바쁜 현대인 일상에 맞춘 비타민 정기배송 서비스로, 제품 섭취 권장 주기에 맞춰 격월로 배송해 준다. 정기배송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비타민 4종, 얼라이브 밀크씨슬 60정 등이다.

프롬바이오는 공식 앱을 통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공식 앱은 자사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 및 제품을 그대로 제공한다. 정기배송은 3회차 결제부터 최대 40% 할인 가격이 적용되고 신상품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다.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 구독 시, 약정 조건 없이도 라비벳 장 건강&피부, 관절, 구강 유산균 제품 3종을 매달 5% 할인된 가격에 정기 구매 가능하며, 라비벳 유산균 3포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 안정적 매출 기반을 확보하고 주요 수익모델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독 서비스를 활발하게 도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진단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