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원바이오(김대표이사 김원일)  ㈜제이앤코스에 직접 투자를 통해 의료기기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원바이오젠은 신규 사업 진행을 위해 제이앤코스 보통주 2,500주, 전환상환우선주 7,500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20억원 규모로 양사는 1일 투자계약식을 체결했다.

원바이오젠이 투자한 제이앤코스는 프리미엄 코스메틱 ‘보나벨라’라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지난 2월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해 해외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는 또 건강기능식품인 ‘밸런스킨’, 친환경 저자극 세제 ‘엘모트’ 등 자사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현재 원바이오젠은 의료기기 화장품인 ‘메디솝’, 기능성 화장품인 ‘큐티큐라’, 하이드로콜로이드 화장품 형태 ‘레노덤수딩패치’ 등 보습크림, 보습로션, 보습세럼, 보습미스트, 트러블용 화장품 등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자체 영업망을 활용해 전국 병의원에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자사 제품을 제이앤코스 ‘보나벨라’ 브랜드로 출시해 소비자에 직접 유통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원일 대표이사는 “ 제이앤코스 실질적 경영은 김은혜 대표이사가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면서 원바이오젠 신사업 분야와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키는데 초점을 둘 것이며, 두 회사 양적, 질적 성장을 최우선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투자를 통해 그간 원바이오젠이 연구개발을 완료하고 시판을 앞두고 있는 의료기기,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보다 발빠르게 진입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를 통해 신사업 분야에서 대폭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제이앤코스 김은혜 대표이사는 “ 당사 대표 브랜드인 ‘보나벨라’는  중국 등에 입소문이 난 제품으로 ,원바이오젠이 개발 완료한 화장품을 ‘보나벨라’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그 동안 축적된 오랜 마케팅 노하우를 이용해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로 원바이오젠은 제이앤코스 유통망을 이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