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에스씨엠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과 제넥신(대표이사 성영철)의 미국 투자사인 코이뮨(CoImmune)은 4일 바이오 분야 전문가 에드가르도 바라키니(Edgardo Baracchini)박사를 이사회 멤버로 합류시켰다고 밝혔다.

나스닥 상장을 2건 경험한 에드가르도 바라키니 박사는 노틀담 대학교에서 미생물학 학사, 텍사스 대학에서 분자 및 세포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MBA를 졸업했다. 생명공학산업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도 인뮨 바이오(INmune Bio), 4D 파마(4D Pharma PLC) 등 다양한 바이오 벤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바라키니 박사는 바이오벤처 기술수출, 자금유치와 상장 관련한 ‘전문가’로 꼽힌다. 이미 5.8조원 규모 바이오 관련 계약을 성사시켰을 뿐만 아니라,  바이오기업 젠코(Xencor, Inc)와 메타베이시스 테라퓨틱스(Metabasis Therapeutics)를 나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시켰다.

코이뮨은 차세대 동종 CAR-CIK 기반 백혈병 치료제 및 수지상 세포 항암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cGMP 제조시설을 갖춘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다.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제넥신은 2019년 2월 각각 51%와 49% 비율로 코이뮨을 인수했다.

코이뮨 CEO인 찰스 니콜렛 박사는“새로운 이사진이 갖추고 있는 전략적 전문 지식을 통해 사업개발을 강화할 뿐 아니라 코이뮨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