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박호영 회장
사진. 박호영 회장

제22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회장에 박호영 한국위너스약품 후보가 당선됐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19일 의약품유통협회 지하회의실‧5층 소회의실에서 22대 회장 선거를 실시해 신임회장에 후보를 선출했다.

박호영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서 더 경청하고 소통하며 업계 권익을 위해 행동하는 회장이 되겠다며, 약국 불용재고 문제, 국공립병원 입찰 등 거래 질서 문제, 제약사 유통마진 해결 등을 핵심공약으로 내세웠다.

선거관리위원회 남상규 위원장은 "이번 선거에서 높은 투표율은 협회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생각든다"며 "새로 당선된 박호영 후보 연임에 성공한 만큼 회원사들을 위한 협회를 건설할 수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박호영 당선자는 한국위너스약품 대표이사 회장과 21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연세대 보건대학원 MBA(경영학 석사) 취득했다.

현대약품 병원영업마케팅 본부장을 역임하고 지난 1997년 한국위너스약품 설립 이후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총무이사, 세계의약품도매연맹(IFPW) 사무부총장을 지냈다.

또한 현재 사단법인 소아당뇨협회 이사장, 대한당뇨병연합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선거는 전체 선거인수 151명 중 139명이 참여해 투표율 92.05%를 기록하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여줬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