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광약품 CI
사진. 부광약품 CI

부광약품은 14일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 조성물 특허를 유럽과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 등록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부광은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1상 임상 IND를 제출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국내 임상 이후 유럽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SOL-804는 기존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치료제를 개선한 개량신약이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Solural Pharma)로부터 전세계 개발과 판권을 취득, 독점 개발하고 있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한 기술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이다. 향후 여러 항암제에 폭 넓게 적용,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 감소를 기대하고 있다.

부광은 "기존 치료제가 가진 문제점인 음식물 영향을 회피할 수 있다"며 "환자 복용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키는 용도 개발은 1상 결과만으로도 허가와 판매가 가능한 사례가 있어 빠른 성과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광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와 조현병 치료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덴마크 자회사 콘테라파마를 통해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의 유럽·미국 임상과 다이나세라퓨틱스를 통한 전립선암 치료제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