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없이 빠지는 머리카락에 빗질 한 번이 아쉽고, 머리를 감는 것은 더욱 두렵다. 탈모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최근에는 가족력 외에도 각종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2~30대 젊은 층에서도 탈모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사진. 미녹시딜 이미지

탈모는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로 나뉜다. 남성형 탈모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원인이 되며, 앞머리 M자형 탈모, 정수리형 탈모 등의 증상을 보인다. 여성형 탈모 역시 난소, 부신 등에서 분비되는 남성호르몬이 주된 원인이 되지만, 헤어 라인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테두리 안이 가늘어지며 빠지는 특징을 보인다. 탈모 증상이 심해지면 외모 자신감이 떨어지고, 우울감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동성제약은 지난 1656년 끓이지 않는 염색약 ‘양귀비’를 출시한 이래 ‘훼미닌’, ‘세븐에이트’, ‘버블앤비’, ‘이지엔’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염모제 제조·판매사로 자리매김했다. 두피와 모발에 대한 연구·개발 노력에 63년 의약품 제조 노하우가 더해지며 동성제약은 ‘탈모 치료제’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동성 미녹시딜’은 두피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모효과를 주는 탈모 치료제로,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각각의 특성에 따라 농도를 달리해 사용하게 된다. 동성 미녹시딜 5%는 남성형 탈모 치료에 적합하며, 동성 미녹시딜 3%는 남성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의 치료에 모두 적합한 제품이다. 스프레이와 스포이드 용기가 함께 구성되어 사용에 편리성을 더했다.

제품 사용 전에는 탈모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 및 치료를 위해 의사 혹은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