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8:00 (화)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홈쇼핑 진출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홈쇼핑 진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9.2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CJ오쇼핑 첫 방송…기능성 등 차별점 부각
방송 채널 확대, 온라인마켓 등으로 유통 다변화
사진.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의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일동제약 측은 최근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7일 오전 7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판매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RHT3201)’이 함유돼 있다.

RHT3201은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하였으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가 주목받고 있다”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 및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제품 속성 및 차별점, 기술력 등을 부각시켜 피부 면역, 장 건강 관련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CJ오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채널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자사의 온라인몰인 일동몰, 시중의 오픈마켓 등을 통해 제품의 유통 경로를 다변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