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1 18:00 (화)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에 국내 첫 종이빨대 부착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에 국내 첫 종이빨대 부착
  • 김응민 기자
  • 승인 2020.07.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식약처 기준 통과한 순수 100% 펄프 사용
전두유 공법으로 영양↑ 시그니처 라인에 순차 확대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빨대가 부착된 두유가 국내 최초로 출시된다. 두유 및 유제품 군에 종이빨대가 부착된 첫 번째 사례다.

한미헬스케어는 식약처와 미국 FDA 기준을 통과한 순수 100% 펄프로 제조된 종이 빨대가 적용된 ‘완전두유 1000’을 신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완전두유에 쓰이는 종이 빨대는 국제산림협회(FSC) 규정을 통과하고 유럽과 미국(FDA) 당국의 식품 포장재 규정에도 부합하는 종이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물리적 안전테스트도 통과했다.

유럽에서 유명한 생분해 인증 기관인 TUV AUSTRIA의 ‘OK home compost’ 테스트도 통과했다. OK home compost는 환경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상온에서 일정 기간 내 생분해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국제 환경인증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4월 14종의 완전두유를 출시했다. 완전두유 중 시그니처 라인인 ‘완전두유 1000’ 신제품에 종이빨대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완전두유 5000‧완전두유 퓨어 등 시그니처 라인에 종이 빨대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완전두유1000은 특허받은 전두유 공법으로 국산 콩 100%를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만든 고영양 제품이다. 유산균 1000억 마리와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 2300mg 및 칼슘 210mg이 함유돼 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종이빨대는 일반 플라스틱 빨대에 대비 제조 원가가 3배가량 높지만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완전두유의 제조 철학에 부합해 도입을 결정했다”라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는 물론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완전두유를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