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e클래스'
사진.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e클래스'

한국 노보 노디스크 제약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비만과 동반 질환의 관리 및 삭센다 치료 사례를 공유하는 ‘삭센다 e-클래스’ 웹 심포지엄을 2020년 3분기에도 6회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삭센다 e-클래스는 의료진의 최신 비만 치료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웹 심포지엄이다.

2019년 10월 첫 번째 강의를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 총 9회의 웹 심포지엄에 7,588명이 참여했고 이를 통해 비만과 동반 질환 관리, 비만 환자에 대한 삭센다 치료 사례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해왔다.

3분기 삭센다 e-클래스는 ▲장기적인 비만 약제 치료 ▲우울증, 당뇨병 등을 동반한 비만 환자 치료 ▲비만 약제 사용 시 의료진들이 접하는 부작용 및 대처법 등 실전 치료 사례 ▲다양한 식사요법 등 풍부한 최신 의료 콘텐츠를 총 6회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접속과 등록은 의료 전문 포털 메디게이트와 키메디에서 가능하다. 전국에 사전 배포된 초대장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노보 노디스크 영업 담당자 안내를 통해서도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생방송 참석이 어려운 경우 재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다.

라나 아즈파 자파 한국 노보 노디스크 사장은 “최근 비만 환자가 감염병에 취약하다는 연구결과들이 발표되며 비만 관리에 대한 의료진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삭센다 e-클래스는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과 올바른 삭센다 사용에 대해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에 대한 편견을 과학적인 근거로 해결하고, 비만 환자들이 근거 중심의 의학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