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18:00 (화)
동구바이오, 투자사 ‘뷰노’ 잇따른 기술성과
동구바이오, 투자사 ‘뷰노’ 잇따른 기술성과
  • 김응민 기자
  • 승인 2020.07.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솔루션 개발 선두업체…M3와 일본 내 판권 계약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5종 유럽CE인증 획득
사진. 동구바이옹제약 전경
사진. 동구바이오제약 전경

동구바이오제약이 지난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뷰노’가 잇따른 기술성과를 보이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뷰노는 동구바이오제약이 30억 원 투자를 진행하고,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의료 AI 솔루션 개발 선두업체다.

소니가 자회사인 일본 최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인 ‘M3’와 자사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일본 내 판권 계약도 체결했다.

M3가 판권계약을 맺은 유일한 해외 의료 인공지능 기업인 뷰노는 향후 M3의 광범위한 유통망과 협력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의료시장에 인공지능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지난 23일에는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 5종이 유럽CE인증을 획득했다고도 전했다.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는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으로 유럽연합 27개국 내 판매 및 상용화는 물론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및 EU준회원국에서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유럽CE 인증을 인정하는 중동‧아시아‧중남미‧아프리카 국가로의 진출도 가능하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뷰노는 지난주 미국암학회에서 대장암 AI연구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다”며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 기술성평가에 ‘A, A’ 등급을 획득해 심사를 통과했고 연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