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커넥티드 심포지엄' 홍승재 교수
사진.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커넥티드 심포지엄' 

한국릴리는 지난 24일 ‘올루미언트(성분명: 바리시티닙)’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온라인 심포지엄 ‘올루미언트 커넥티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유대현 한양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심포지엄을 주도했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약 100명의 의료진들이 접속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관련 최신 지견을 활발히 공유했다.

1일 1회 경구용 JAK1/2 억제제 올루미언트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홍승재 경희대학교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교수와 주지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홍승재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서 올루미언트의 효과’를 주제로 임상 연구 결과 올루미언트가 아달리무맙 대비 보여준 우수한 치료 효과와 환자성과보고 데이터를 통해 확인된 올루미언트의 빠른 통증 감소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홍 교수는 “올루미언트의 3상 임상 연구 ‘RA-BEAM’ 결과 올루미언트 투여군은 치료 12주차에 관절염 증상이 20% 개선도를 평가하는 지표인 ACR20 반응률이 70%로, 아달리무맙 투여군의 61% 대비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본 임상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이 직접 평가한 ‘통증 척도 평가(Visual Analogue Scale, VAS / 0~100㎜)’ 관련 24주차 결과에서 올루미언트 투여군은 50% VAS, 70% VAS 달성 비율이 높았고 달성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중앙치 기준)도 짧아 통증이 빠르게 개선됐고 이러한 반응은 1년 동안 유지됐다”고 밝혔다.

주지현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서 올루미언트의 장기 안전성 프로파일’을 주제로 심각한 감염반응‧대상포진‧심혈관 등 여러 부작용에 대한 올루미언트의 안전성 데이터에 대해 소개했다.

주 교수는 “아홉 건의 무작위 임상 연구와 한 건의 장기 연장 연구(LTE study)를 바탕으로 올루미언트의 안전성 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결과, 최대 7년까지 올루미언트를 복용한 환자에서 주요 이상반응은 이전에 보고된 것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날 좌장을 맡은 유대현 교수는 “여전히 많은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이 지속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통증‧피로‧우울‧사회생활 문제 등을 경험하고 있다”며 “이러한 측면에서 환자성과보고는 환자들의 미 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상 연구를 통해 올루미언트의 우수한 치료 및 빠른 통증 감소 효과에 대한 데이터와 장기간의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환자의 기능 회복과 삶의 질 회복을 치료 목표로 두고 있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서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심일 한국릴리 바이오의약품 사업부 부사장은 “올루미언트가 다양한 임상 연구에서 보여준 우수한 효과, 안전성 프로파일과 복용 편의성을 토대로 급여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환자 수 1,000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류마티스 관절염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의료진들에게 올루미언트의 빠른 통증 감소 효과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