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3 14:00 (수)
[인사] 팜뉴스, 신입 오현경 기자 채용
[인사] 팜뉴스, 신입 오현경 기자 채용
  • 팜뉴스
  • 승인 2020.06.24 0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시장의 ‘팩트’를 전하는 기자가 되겠다”
사진=오현경 기자
사진=오현경 기자

팜뉴스(대표 이춘엽)가 지난 22일 자로 AI와 데이터 분야에 전문성을 겸비한 오현경기자를 채용했다.

신입 오현경기자는 국내 대학에서 수학 중 프랑스로 유학을 떠났다. 오 기자는 프랑스어에 능통한 재원으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프랑스에서 어학연수를 마친 뒤, 2018년 프랑스 리옹2대학교 인지과학(Sciences Cognitives)과를 졸업했다.

오 기자는 “사람과 인공지능을 같이 공부하면서 데이터가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며 “기술적인 지식 외에 I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관심을 바탕으로 산업 트랜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을 전달하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특히 제약 바이오 시장에 대한 취재와 자료조사를 통해 사실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 신속한 정보 전달도 중요하지만 직접 정보의 진위를 가려내 독자들이 ‘팩트’가 뭔지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기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뉴스 이춘엽대표는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도약하는 데 전문언론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자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열정이 있는 인재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이연 2020-06-29 23:14:32
인지과학 전공에 프랑스어 능통자라니..기대가 되는 새 기자님이시네요. 앞으로 좋은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챙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