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약품의 계열사 동원헬스케어가 지난 28일, 티앤알바이오팹의 비접촉식 디지털 체온계 ‘써모케어(THERMOCARE)’에 대한 국내 약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티앤알바이오팹, 비접촉식 디지털 체온계 '써모케어(THERMOCARE)'
사진=티앤알바이오팹,  '써모케어(THERMOCARE)'

의약품 도소매 전문 동원약품의 계열사인 동원헬스케어는 자체 물류시스템과 국내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유통 전문 기업이다. 회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티앤알바이오팹 써모케어의 국내 약국에 대한 독점 유통 및 판매를 맡을 예정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의 써모케어는 비접촉식 디지털 체온계로, 인체 접촉 없이 1초 이내에 체온을 측정할 수 있어 기기 접촉에 의한 감염 우려가 없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차 감염 방지 및 비대면 발열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돼 기존의 접촉식 체온계에 비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관리 앱으로 측정 데이터가 즉시 연동할 수 있고, 측정 시간 및 건강 상태 등 중요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특히 학교, 군대 등의 집단 시설이나 지역별, 기관별로 각 구성원들의 발열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효율적인 건강 관리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써모케어는 코로나19의 초기 진단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건강 관리에도 유용한 제품이다”며 “각 지역 및 기관과 의료진들의 효과적인 방역 업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원약품 그룹은 동원약품을 비롯해 동보약품‧동원아이팜‧동원헬스케어 등의 계열사로 구성돼있고, 전국 약 2만 3000개 약국 유통이 가능한 국내 대표 의약품 유통사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