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더스제약(대표 성대영)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2004년 설립된 위더스제약은 의약품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퍼스트제네릭과 특수 제형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 강화를 통한 지속 성장을 이뤄왔다. 순환기용제, 근골격용제 등 노인성 질환에 특화된 제제기술로 지속적인 수요가 기대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도매뿐 아니라 병·의원 및 약국과 직접 거래하는 유통 채널을 확대해 이익률을 높였다.

회사는 이중정 기반 개량신약 개발로 노인성 질환 품목군을 강화하고 탈모치료제 시장 진출을 통해 중장기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최근 위더스제약은 약물전달시스템(DDS) 플랫폼 벤처기업 인벤티지랩과 피나스테라이드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국내와 글로벌 CMO 독점 생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탈모치료제의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편의성은 대폭 개선해 기존 1일 1회 복용하던 피나스테라이드 경구제를 대체할 장기 지속 주사 제형으로 임상 진행과 생산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회사는 안성공장 내 단독 생산 라인을 구축 중이다.

 위더스제약은 6월 결산 법인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382억원, 영업이익 67억 원, 당기순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

성대영 위더스제약 대표이사는 "설립 이래 유통 구조 개선과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했다"면서 "올해 코스닥 상장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글로벌 제약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위더스제약의 총 공모주식 수는 160만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만3900원~1만59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되는 금액은 222억 원~254억 원이다. 다음 달 18일~19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25일~26일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장 시기는 7월 예정이며,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맡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