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미약품 라이브 심포지엄 이미지
사진=한미약품 라이브 심포지엄 이미지

한미약품의 의료인 전문 포털 HMP가 오는 5월부터 ‘질환별 A to Z’를 주제로 ‘2020 시리즈 라이브 심포지엄’ 특강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네트워킹’이 대세인 만큼 개원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웹캐스트 형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치매 및 골다공증이고 질환의 이해를 돕고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27일부터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심포지엄 참석자를 모집하고, 참석자들은 심포지엄 후에도 지속적인 Q&A 및 Case Share(사례 공유)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HMP는 지난해에도 호흡기 질환 관련 ‘Allergy School’, ‘Allergy School-소아과’, ‘Asthma School’편을 진행하며 의료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한미약품은 지난달 인터엠디(interMD)가 진행한 ‘제약사 디지털 마케팅 활동’ 설문조사에서 질환 및 제품 관련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가장 잘하는 회사로 선정됐다.

다음 달 7일부터 시작되는 Dementia On-Line Academy에서는 ▲치매의 정의와 진단 과정 ▲인지기능 검사 및 해석 ▲치매의 일상생활능력 및 행동 심리증상 ▲치매 중등도 평가 ▲뇌 영상 검사 및 치매 감별 진단을 주제로 한 5개의 시리즈 강의가 매주 1회씩 진행된다.

5월 말부터 이어지는 Osteoporosis School에서는 ▲골다공증 진단과 골절위험도 평가 ▲골다공증 보험 기준 ▲칼슘∙비타민D 꼭 필요한가? ▲Combination of Raloxifene & Vit.D ▲개원가에서 골다공증 진료 팁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HMP를 통해 쌓은 노하우로 국내 의료진들에게 양질의 의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감염 우려나 물리적 제약 없이 국민 보건을 위해 힘쓰는 전국의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다채로운 질환 및 진료 관련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