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8:10 (수)
[동정] 김선민 제10대 심사평가원 원장 취임
[동정] 김선민 제10대 심사평가원 원장 취임
  • 최선재 기자
  • 승인 2020.04.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의대 졸업·現 OECD 의료 질·성과 워킹그룹 의장
국민의 신뢰·사랑받는 기관으로 도약 위한 혼신의 노력 다짐

김선민 제10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이 22일 취임식을 갖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건강보험 평가기관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사진. 김선민 심사평가원 신임 원장
사진. 김선민 심사평가원 신임 원장

이날 오전 9시30분 강원 원주시 심사평가원 본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 신임원장은 “외부적으로 우리 업무의 근간인 심사와 평가업무의 효율성에 대한 의문과 내부적으로 조직원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내외부 소통방식의 변화가 절실해졌다”며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에 적응하는 과제는 심사평가원도 예외가 아니지만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김원장은 “올해는 심사평가원이라는 이름으로 일한 지 20년이 되는 해”라며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심평원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자“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최소한의 직원만 참석한 채 진행됐다. 대부분의 직원은 사내방송으로 취임식을 시청했다.

김선민 신임 원장은 서울대의대(예방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의학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8년부터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연구담당관 ▲세계보건기구(WHO) 수석기술관 등을 역임했다. 현재 국제협력개발기구(OECD) 의료의 질과 성과 워킹그룹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