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진제약, 리뉴얼 '게보린'
사진. 삼진제약, 리뉴얼 '게보린'

환자의 ‘복약순응도’는 의약품의 효과와 안전성만큼이나 중요한 지표다. 특히 의약품의 제형은 약물의 흡수 정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다. 때문에 제약 기업들은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제형 개발과 기존 치료제의 제형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삼진제약 ‘게보린 정’의 리뉴얼 역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제 개선에 초점을 뒀다.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최적화된 비율의 길이와 두께로 디자인해 목 넘김 부담을 줄였다. 기존 낱알 크기의 90% 크기로 줄어든 리뉴얼 게보린 정으로 여성과 고령자의 복약이 한층 편해질 전망이다.

또한 리뉴얼 된 ‘게보린 정’은 균질과립화 기술을 통해 기존보다 붕해 속도를 3배 높여 신속한 흡수가 가능하다. 속효성은 진통제를 찾는 소비자들의 주된 선택 요소로서, 정제의 붕해 시간은 빠른 진통 효과를 좌우한다.

삼진제약 중앙연구소의 인공위액 붕해 실험에서 확인한 ‘게보린 정’의 붕해 속도는 기존보다 약 3배 더 빨라졌다. 체내 용해에서 흡수 단계로 빠르게 넘어가기 때문에 신속한 효과를 낸다.

더불어 ‘게보린 정’의 패키지 디자인은 40여 년간 유지한 디자인 BI를 벗어나 ‘게보린 정’이 붕해 되며 빠르게 치유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CF 비주얼을 적용하는 등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층 젊어졌다.

실제 4월 출시된 리뉴얼 ‘게보린 정’은 벌써부터 재주문이 이어지는 등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삼진제약은 2월 출시된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과 더불어 통증 별 라인업으로 국내 진통제 시장 강자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복약편의성이 향상된 새로운 ‘게보린 정’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삼진제약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통증 없는 삶을 위해 게보린의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