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셀트리온헬스케어 측이 유방암·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가 지난 3월 일본에서 4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허쥬마’의 처방량은 일본에 출시된 타사의 경쟁 바이오시밀러와 비교해 높은 편이다. 현재 일본에는 ‘허쥬마’를 포함해 3개의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가 판매 중이다. ‘허쥬마’는 일본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95%의 점유율을 기록해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측은 “허쥬마는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서의 경쟁력을 갖췄다”며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일본 사회의 인식 개선 및 셀트리온그룹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면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17년 말부터 동사의 현지법인과 파트너사인 니폰 가야쿠가 각각 제품을 공급하는 Co-Marketing 시스템을 도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 내 주요 의약품 공급은 파트너사에서, 당사는 개별 병원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강화한 것이 시장 확대에 성공한 주요 요인이었다고 자평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 세계 국가 중 일본에 가장 먼저 바이오시밀러 직판 시스템을 도입했다. ‘허쥬마’의 성장세는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글로벌 직판 운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일본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전 세계 국가 중 가장 먼저 바이오시밀러 직판 시스템을 도입한 나라로 ‘허쥬마’의 괄목할만한 성장세가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글로벌 직판 운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에도 ‘허쥬마’가 4천억 원 규모의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며 “일본 정부는 ’허쥬마’의 주요 적응증인 유방암 질환에 대해 바이오시밀러에 우호적인 DPC (Diagnosis Procedure Combination, 일본형 포괄수가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진료보수항목도 바이오시밀러 처방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개정되고 있어 ‘허쥬마’의 일본 시장 확대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래프. '허쥬마' 일본 시장점유율 추이
그래프. '허쥬마' 일본 시장점유율 추이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