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방암 치료제 영역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 사장)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온트루잔트(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대용량 버전인 420mg 제품의 판매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온트루잔트`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 2019년 1월 미국에서 판매 허가를 획득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다. 스위스 제약사인 로슈가 판매하고 있는 `허셉틴`은 초기 및 전이성 유방암, 전이성 위암 치료제로, 작년에만 60억 3,900만 스위스프랑(약 7.2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온트루잔트` 최초 판매 허가를 150mg 용량 제품으로 승인 받은 뒤, 의사, 환자 등의 다양한 처방 니즈(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용량 제품 허가를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마케팅 파트너사 미국 머크(MSD)와 함께 `온트루잔트`의 미국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대용량 제품 승인으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시장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을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에 앞서 지난해 `허셉틴`의 원 개발사인 제넨테크(Genentech)와 진행중이던 특허 분쟁에 합의하며 제품 출시의 불확실성을 해소한 바 있다. 계약 조건상 출시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통해 확인해 본 바와 같이 트라스투주맙 성분 의약품은 다양한 처방 니즈가 존재하므로, 대용량 제품을 함께 시장에 선보여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트루잔트`는 2018년 3월 유럽 시장에 출시됐으며, 유럽에서는 150mg 와 더불어 420mg 용량 제품도 이미 판매 중에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